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컨설팅데스크 홈페이지 및 컨설팅데스크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컨설팅데스크 홈페이지 및 컨설팅데스크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홈페이지"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의하거나 일반적인 개념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 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홈페이지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 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홈페이지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홈페이지"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해당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해당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해당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홈페이지"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홈페이지"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경우, 단 "홈페이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홈페이지"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홈페이지"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 항과 제4 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 항의 변경사항을 "홈페이지"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홈페이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홈페이지"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홈페이지"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홈페이지"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홈페이지"에 통지하고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홈페이지"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홈페이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홈페이지"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홈페이지"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홈페이지"와 기타 제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홈페이지" 및 기타 제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행위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홈페이지"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홈페이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홈페이지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컨설팅 관련 콘텐츠 제공 및 자문서비스
2. RE-100 및 K-RE100 관련 콘텐츠 제공
3. 전력 구매 및 판매 게시글 정보 제공
4. 기타 "홈페이지"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홈페이지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홈페이지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는 제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홈페이지"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① "홈페이지"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홈페이지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홈페이지"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 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홈페이지"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회원"은 수신거절을 "홈페이지"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홈페이지"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홈페이지"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7조 (이용제한 등)

① "홈페이지"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의 해지일 내지는 종료일로부터 1 년간 해당 "회원"의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거래내역 등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회원"이 계속해서 12 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제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홈페이지"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홈페이지"가 인정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8조 (책임제한)

① "홈페이지"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홈페이지"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홈페이지"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홈페이지"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3. 11. 08.부터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이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는 경우 최소 7 일전 홈페이지 '공지사항' 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그 추가, 삭제 및 수정에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3 자 제공 등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최소 30 일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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